2024년 2월 뉴스 브리프
페이지 정보
본문
“이것은 특별히 전 세계적인 기념일인 크리스마스 같은 기간에 교회가 농아인 공동체 사이의 간격을 메울 수 있는 완벽한 행사였어요. 다른 방식으로는 만나기 힘든 이들에게 재림교회가 다가갈 기회를 탐색하고 호주 수화도 배우는 계기가 되면 좋겠어요.”
-그레이트시드니합회 인턴 전도사 제시카 스테클라, 연극 <베들레헴으로 가는 길>의 수화 통역에 대해. 예수 탄생에 관한 연극이 호주 시드니 마운틴뷰 대학교에서 공연됐다. 기독교 시각·청각장애인봉사회와 학교의 협찬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성경 연구
성경을 얼마나 자주 읽는지 교인들에게 물어보았다.
49% 매일 또는 하루 한 번 이상
26% 일주일에 한 번 이상
10% 대략 일주일에 한 번 이상
8% 한 달에 한 번 또는 여러 번
5% 한 달에 한 번 미만
2% 읽지 않는다.
참가자 수: 143,220명
출처: 2022~23 세계 교인 설문
제공: 대총회 자료·통계연구사무소
240명 이상
12월 6~9일, 2023년 세계 재림교회 인터 네트워크(GAiN) 콘퍼런스를 위해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 모인 재림교회 홍보 전문가와 교회 행정가의 수. 이 행사는 아프리카 대륙 전역의 라디오, TV, 인쇄 및 디지털 사역에서 봉사하는 사람들을 한자리에 모아 훈련, 네트워킹, 토론을 진행하는 행사였다.
“이 센터는 단순한 유물 보관소가 아닙니다. 이곳은 교회로서의 우리 역사에 대한 살아 있는 간증입니다. 이는 현재의 교인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고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사명과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예언의 신 코디네이터이자 남아시아-태평양지회의 재림교회 유산관리센터장인 에드가 브라이언 톨렌티노, 새로운 재림교회 유산관리센터에 대해. 본 센터는 필리핀의 카비테주 실랑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 재림교회 공동체의 역사와 기여자를 기록하고, 이정표를 보존·전시하고 있다.
300명 이상
네팔의 답차 재림교회에서 사흘간 진행한 무료 진료 봉사로 치료받은 사람들의 수. 한국인 재림교인들이 무료 진료, 어린이 활동, 가정 방문, 무료 이발, 가족사진 촬영 등의 봉사 활동을 펼쳤다. 봉사 팀은 의료 용품과 기술을 갖춘 임시 진료소를 만들었다. 임시 진료소에서는 일반 검진, 예방 접종, 질병 상담, 의약품 및 보건 교육을 제공했다.
“우리는 청소년 양육에 지속적으로 헌신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테네 청소년 그룹이 분명한 선교적 초점을 지닌 조직된 교회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이 교회를 아테네 지역 내 청소년 그룹 네트워크로 변화시켜 선한 감화를 끼치는 청소년 그룹으로 만드는 것이 우리의 계획입니다.”
- 클라우디오 굴랴스 그리스대회장, 아테네 청소년 그룹의 성장에 관해. 팬데믹 기간 동안 교회 지도자들은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사역을 진행했다. 이 그룹은 팬데믹 이후에도 계속 연결되고 성장했으며, 청년 약 30명이 매 안식일 예배와 교제를 위해 모이고 있다.
1,729명
필리핀 남남의 산페르난도와 시티오나탐포드에서 개최한 전도회로 침례 받은 사람의 수. 11월 26일~12월 2일에 진행한 전도회는 센트럴민다나오대회와 AWR이 공동 주최했다.
“이 [라디오 방송국]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지역 사회에서 자신감 있는 기독교 지도자가 되도록 훈련하고 준비시키고,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지역 사회가 진정으로 하나가 될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퇴임을 앞둔 마마라파 대학 학장 데이비드 개라드, 페이스 FM 방송(Faith FM)의 도움으로 캠퍼스에 지어진 새로운 스튜디오에 대해. 마마라파 대학은 서호주 캐러걸런에 있다. 이 라디오 방송국은 모든 유형의 호주인이 자신의 모국어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