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뉴스 브리프
페이지 정보
본문
“신축 건물이 교회의 사명에 새로운 추진력을 가져다줄 것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준비시키는 중요한 도구가 되리라 믿습니다.”
- 멕시코 옥사카의 마티스 로메로 아벤다노에 있는 이슈트무스합회의 호세 루이스 라마레스 총무, 성장하는 교회와 지역 사회를 섬기기 위해 새로 건축한 합회 건물 헌당 예배에서. 규모 8.2의 지진이 이 지역을 강타했고, 이전의 합회 건물은 안전성 부적합 진단을 받았다.
타인을 위한 봉사
‘의미 있는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고 봉사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교인들은 다음과 같이 답했다.
•4% 전혀 아니다.
•3% 전혀 아니거나 어느 정도 그렇다.
•30% 어느 정도 그렇다.
•15% 어느 정도 그렇거나 매우 그렇다.
•48% 매우 그렇다.
참가자 수: 56,457명
출처: 2017~18 전 세계 교인 설문조사
제공: 대총회 자료·통계연구소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전진하고 있습니다.”
- 다니엘 클라우데 걸프스테이트합회 홍보부장, 북미지회 소속인 서던연합회의 첫 번째 인터넷 교회에 대해. 걸프스테이트 인터넷 교회는 점점 확장되는 인터넷 사회에서 영원한 복음을 효과적으로 나누기 위해 설립됐다. 매주 금요일 저녁 소셜 미디어를 통해 예배를 진행한다.
“응급구조원으로 자원봉사를 시작한 순간부터 도움이 필요한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바이탈 펄스 구급차를 활용해 우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 주고 싶습니다.“
- 멕시코 북부 몬테모렐로스 의과대학교 3학년생인 구스타보 리베라, 자신의 구급차 서비스에 대해. 학생들이 연습할 수 있도록 학생을 위한 실습 수업에도 이 구급차가 사용됐다.
“우리 가족은 저를 격려하며 응원했고, 예수님을 소개하는 일에 제가 관심을 기울이도록 도와주었어요. 저는 항상 아버지가 성경 공부를 하는 모습을 보았고, 저도 아버지를 따라 성경 공부를 하게 되었어요.”
- 이벤스 페레이라 어린이 전도 프로젝트 팀원, 젊은 선교사들을 복음 전도 활동에 연계하는 본 프로젝트는 어린이들이 전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훈련 및 동기 부여 프로그램이다. 최근 브라질 바이아 북부의 주아제이루와 카핌그로수시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 455명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지난 2년 동안 토트넘 등대 교회가 벌인 인도주의적 봉사 활동은 지역 사회와 교회에 큰 감화를 끼쳤고 ITV 뉴스는 일요일 뉴스에서 교회의 사회봉사 활동을 대서특필했습니다. 그 덕분에 많은 사람이 교회의 봉사 활동을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식료품과 기타 필수품을 교회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 샘 데이비스 영국연합회 홍보부장, 토트넘 등대 재림교회 봉사 활동을 소개한 TV 뉴스에 대해 언급하며. 등대 교회는 저소득층 주민 250여 명에게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
80여 명
콜롬비아 메델린시를 통과하는 자전거 주행에 참여한 이들의 수, 본 행사는 재림교회 사이클링 클럽인 ‘건강하게 살고 싶다’에서 주최했고 재림교인들의 건강한 생활 방식을 홍보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물 마시기, 긍정적인 생각하기, 신선한 야채 섭취, 운동, 휴식, 불량식품 피하기, 풍성한 아침 식사와 간단한 저녁 식사, 행복 증진 등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강 원리를 전했다.
200여 명
파푸아뉴기니의 오지 마을에 필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치료받은 환자 수, 디바인워드 대학 의대생들이 서부 지방의 오지 마을 주민들에게 무료 기초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목회자와 함께 9곳에 배정되어 건강 검진을 하고 다양한 질병을 치료했다.